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 보도

Home > 게시판 > 언론 보도

TV조선 국제 화상 컨퍼런스 26일 개최

관리자 2020-03-25 조회수 580

 



TV조선이 03월 26일 목요일, 'TV CHOSUN 국제 화상 컨퍼런스'를 서울 코엑스 아셈타워 시스코 컨퍼런스센터에서 개최한다.

'AI·e-러닝, 교육의 패러다임을 바꾸다! '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화상 컨퍼런스에서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교육을 파괴적 혁신을 통해 개혁해 나가는 교육계 선구자들을 직접 만날 수 있다.

코로나 바이러스(covid-19) 팬데믹으로 대규모 회의가 불가능한 상황에서 미국, 영국 등에 있는 해외 연사들을 화상으로 연결해 국내 석학들과 원격으로 대토론회를 펼친다. 이번 화상 컨퍼런스에는 200여 명의 관객들이 화상 시스템에 직접 접속해 질문을 던질 예정이다.

이주호 前 장관(왼쪽), 웨인 홈즈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반기문 前 UN사무총장이 기조연설자로 나서 힘을 더할 예정이다.

이주호 前 교육과학기술부장관은 포럼의 진행자로 나서 AI(인공지능)가 변화를 촉발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AI에 의해 대체되지 않고 이를 활용하는 교육 시스템과 교육규제 변화에 대해 토론을 이끌 예정이다.

특히 이번 코로나19 사태로 각국 대학들은 온라인 강의로 수업을 대체하면서 AI·원격교육의 필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 첨단과학기술이 도입된 교육이 현실로 다가오면서 과거의 틀에 묶인 교육 규제를 과감히 바꿔야 한다는 목소리도 나온다.

컨퍼런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영국 최대 규모의 가상 교육기관인 ‘Open University’에서 AI를 이용한 교육 AIED를 담당하고 있는 웨인 홈즈가 연사로 나선다. 김부열 서울대 교수, 조충열 서울폴리텍평생교육원 대표이사, 백혜리 씨드콥 커뮤니케이션 이사 등과 함께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고 있는 교육 현장과 AI 및 원격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심층적으로 토론한다.

데일 존슨(왼쪽), 마이클 혼

이어 두 번째 세션에서는 최근 3년간 미국 언론 조사에서 ‘가장 혁신적인 대학’ 1위에 뽑힌 애리조나주립대 디지털 이노베이션 책임자 데일 존슨이 ‘에듀테크, 교육이 바뀐다’라는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또한 정태용 연세대 교수와 교육에 첨단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홈 러닝을 서비스하는 아이스크림에듀의 조용상 대표, 인공지능 맞춤 학습 플랫폼인 클래스팅의 조현구 대표 등이 패널로 나선다.

마지막 세션에서는 교육 생태계의 전략 자문 회사이자 교육 벤처 스튜디오 ‘Entangled Group’의 전략책임자를 맡고 있는 마이클 혼과 미국 뉴햄프셔대 교육 과학 이노베이션 책임자가 연사로 나선다. 이어 교육 시장에 부는 파괴적 혁신에 대해 장순흥 한동대 총장, 장제국 동서대 총장 등 교육 전문가들과 함께 비전을 제시한다.

▲일시: 2020년 03월 26일(목) 오전 07시 30분~오후 12시 50분

▲장소: 서울 코엑스 아셈타워 시스코 컨퍼런스센터

▲주 최 : TV CHOSUN ∙ 아시아교육협회

▲등록: tvchosunforum.com

▲문의: 포럼 사무국 (02)739-6844

 

 

원본 보기 :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4&oid=023&aid=00035172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