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공지사항

Home > 게시판 > 공지사항

[2022 세션3] 아난 아가왈 발표자료

관리자 2022-04-01 조회수 368

The 6thTV CHOSUN International Forum

Session 3: Young Generation and Innovation Ecosystem in the Era of Rapid Change

 

Anant Agarwal, Founder of edX

 

지난 10월, 비영리 교육재단 edX가 온라인 교육 플랫폼 2U에 인수되었다. 비영리 교육재단으로써 edX의 기업으로부터의 인수는 화제가 되었는데 edX의 창업자 아난 아가왈은 이렇게 말한다. edX가 비영리 교육재단이라는 점은 변하지 않는다. 2U로부터의 인수는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에 더욱 좋은 기회가 되었다. edX의 목표는 무료 온라인 강의를 통해 전세계적으로 교육에 대한 접근이 용이하게 만드는 것이다. 2U는 오픈소스 플랫폼이라는 점에서 전세계 수강생들이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다. 그리고 edX는 가장 포괄적인 무료 플랫폼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이다. 2U와의 합병은 시너지를 일으킬 것이다.

아난 아가왈은 MIT와 하버드의 도움 덕분에 edX를 설립할 수 있었다. 유명 대학의 교육문화와 기업 분야는 다른 부분이 있을 텐데 어떻게 조화를 이루었는가에 대해 아난 아가왈은 이렇게 말한다. 코로나로 인한 팬데믹이 온라인 수업에 대한 수요를 크게 증가시켰다. 팬데믹 이후에도, 교수진의 절반이 더 많은 온라인 수업을 희망했다.

High Touch, High Tech에 대해서 아난 아가왈은 표준 교육을 개인 맞춤형 교육으로 바꿀 수 있는 계기라고 생각한다. 교육의 디지털화는 세상을 바꾸고 있다. 대표적으로 2U에서 제공하는 Bootcamps 덕분에 코딩에 대한 지식이 없던 사람들도 6개월 만에 전문가가 될 수 있었다. 감성과 기술의 결합이다. 플랫폼은 온라인이지만 그 속에 강사와 1대1 코칭이 가능하다.

아난 아가왈은 질적 혁신과 규모의 혁신이 이루어지는 미래를 꿈꾼다. 대학은 비대면 〮 대면 수업 모두를 신경 써야 한다. 그것을 제 5의 물결이라고 부른다.